유부초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죠~ 특히 소풍갈때 도시락 메뉴로도 많이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막상 만들어보면 밥알이 너무 질거나, 식초맛이 너무 강하거나 등등 맛이 일정하지 않아서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유부초밥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유부초밥맛있게 만드는 법[재료]
유부 3인분, 밥 3인분, 양파 1/4개, 당근 1/4개
애호박 1/4개, 참기름 1큰술, 소금 1꼬집
게맛살 3개
유부초밥맛있게 만드는 법[양념]
물 50ml, 소금 1/3큰술, 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검은깨 1큰술
유부초밥맛있게 만드는 법2
백미는 깨끗하게 씻어서 30분 정도 물에 담가줍니다. 그 후, 쌀을 건져서 물기를 제거한 뒤 쌀을 2컵, 물을 2컵 넣고 밥을 짓습니다.
밥이 완성되면 식초, 설탕,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양파, 당근, 오이는 모두 적당한 크기로 다져서 대파와 함께 볼에 담습니다.
간장과 김치액젓을 섞은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유부는 기름을 빼고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유부 위에 밥을 얇게 올려준 후 양념장을 조금씩 뿌려줍니다.
3에서 다진 야채를 올려준 후 유부를 접어줍니다. 이때, 끝부분을 반대쪽으로 접어주면 더 깔끔하게 만들어집니다.
유부를 잘게 자른 후 접시에 담아서 완성됩니다.
다양한 야채와 재료를 활용하여 맛과 영양을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채를 좀 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뜨거운 물에 데친 뒤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밥알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단 제일 먼저해야될 일은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을 준비하는 거예요. 그리고 초밥용 소스와 조미볶음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때 참기름과 통깨를 조금 넣어주면 더욱 고소해져요. 이 과정에서는 밥알 하나하나 신경쓰지말고 대충대충 섞는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돼요. 나중에 뭉쳐줄꺼기 때문에 상관없답니다.
식초는 얼마나 넣어야 되나요?
사실 처음엔 저도 양조절하기가 어려웠어요. 제가 했던 실수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1)처음부터 많은 양의 식초를 넣으면 신맛이 강해서 먹기 힘들어요. 2)너무 적게 넣으면 새콤한 맛이 안나서 밍밍하답니다. 그러니 적당히 넣으면서 간을 맞추는게 좋아요. 이렇게 하면 새콤달콤한 유부초밥 완성!
이제 맛있게 만든 유부초밥 들고 소풍가면 되겠네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출처 : 엄마의손맛 유부초밥맛있게 만드는 법>